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농소면, 노인회 회의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2.16 10:10 수정 0000.00.00 00:00

농소면 15개 경로당, 회장·총무 한자리에 모여

↑↑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농소면 분회 회의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농소면에서는 15일 농소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농소면 분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5개 경로당 회장(분회장 박차랑) 및 총무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농소면 분회장과 이현태 사무장이 진행하고 농소면장님, 맞춤형복지팀장이 이날 교육에 참여하여 노인복지사업 안내와 경로당 보조금 사용과 운영에 대한 교육을 ppt 자료로 실시하여 15개소 노인회장 및 총무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보조금 현황, 보조금사용(집행)기준, 보조금 목적 외 사용 및 남용 사례, 정산 시 유의사항 등 보조금 회계처리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과 2023년에 달라지는 노인복지 사업안내로 구성됐고, 교육 이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박차랑 분회장은 “이번 교육이 경로당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성봉 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진정한 여가문화의 공간으로 경로당이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경로당 회장님과 총무님들께서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