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 실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2.16 09:29 수정 0000.00.00 00:00

전국 최고의 깨끗한 공중화장실 조성을 목표로

↑↑ 문경시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 실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는 2023년 전국 최고의 깨끗한 공중화장실 조성을 목표로 읍면동을 중심으로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은 공중화장실 시설정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목표로 읍면동을 중심으로 민과 관이 하나 되어 3게 긍정 실천운동과 연계하여 새롭게, 재밌게, 멋있게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공중화장실 내·외부 환경정비 및 캠페인 실시, 공중화장실 수리수선 및 동절기 개방, 청소상태 점검 강화,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 몰래카메라 불법촬영 탐지장비 운영 등이 있다.

또한 문경시는 2022년 점촌4동 저류지 및 영순면 이목리에 공중화장실을 설치했고 2023년에는 점촌1동 문화의 거리, 산북면 김용사계곡, 문경새재 등 6개소에 7억6천여만원의 예산으로 신축 및 보수공사를 진행중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을 통해 앞으로도 문경시를 찾는 관광객 및 시민이 깨끗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해당 운동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