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북도의회 정한석 의원, 2022년 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여태동 기자 입력 2023.02.09 12:19 수정 0000.00.00 00:00

↑↑ 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 시상식 정한석 의원(국민의힘, 칠곡)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정한석 의원(국민의힘, 칠곡)은 9일, 대구의정참여센터와 오마이뉴스가 주최한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2022년 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은 대구와 경북의 의원들이 추진한 정책이 지역민들의 삶을 어떻게 바꾸었는지를 전문가와 시민이 심사하여 수여하는 값진 상으로, 2020년 시행 이래 3회째다.

정한석 의원은 `경상북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및 `경상북도교육청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그 외 10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초선의원임에도 도민과 학생들의 복지 증진 및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쳤다는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처리 3건, 건의․촉구 7건 등 교육 제도 개선을 이끌어 내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지난 해 경북도 및 경북교육청 2차례 추경과 올해 본예산 심사에서 날카로운 분석을 통해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이 눈에 띈다.

정 의원은 “상을 받아 기쁘긴 하나,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 주민과 늘 소통하며 무엇을 해야할 지 고민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