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달서구, 외식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 모여라!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1.12 12:03 수정 0000.00.00 00:00

달서구, `청년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 사업`청년창업자 모집

↑↑ 달서구청 전경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달서구는 1월 27일까지 해섭공유시설(달서구 장동 소재)에 입주할 청년 창업자 6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청년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 공모사업에 22년 4월 선정돼 오는 24년까지 6억원(국비 3억원, 지방비 3억원)을 외식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투입할 계획이다.

`청년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 사업`은 달서구와 대구테크노파크가 연계해 지역 청년들에게 외식 창업을 위한 공간을 제공뿐만 아니라 제품개발 및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업종은 모집 업종은 식품제조가공업, 식품첨가물제조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9일부터 27일까지 대구테크노파크 방문접수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청 홈페이지 ‘공시·공고’ 및 대구테크노파크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이니 우리 구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식산업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