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울진군의회·은평구의회 자매결연 협약 맺다!

여태동 기자 입력 2022.12.23 15:48 수정 0000.00.00 00:00

양 의회의 공동발전과 상생·협력체계 구축

↑↑ 울진군의회·은평구의회 자매결연 협약 맺다!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울진군의회는`울진군의회·은평구의회 자매결연 협약식`을 12월 22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 울진군의회와 서울 은평구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울진군의회가 주관한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을 통해 양 의회의 공동발전과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의회 의원, 손병복 울진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양 의회 의장이 양 의회간 협력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으로는 △양 도시의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등 사회 전반에 대한 교류 활성화, △주요행사에 대한 상호 초청교환 방문, △교육·세미나 공동 실시 제안 등 상호 우호협력 증진에 관련 사항이 있다.

임승필 울진군의회 의장은“올해 울진대형산불 때 전국각지에서 국민들과 자매결연의회를 비롯한 많은 기관에서 성금·구호물품 기부, 그리고 자원봉사활동으로 울진군민들께서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큰 힘을 보태주셨다.”면서“오늘 울진군의회와 은평구의회의 자매결연으로 양 의회의 상호 우호증진과 발전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일에 처했을 때 아픔을 나누고 힘을 보태줄 수 있는 돈독한 관계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