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영천시, 경북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여태동 기자 입력 2022.12.23 10:44 수정 0000.00.00 00:00

영천시 과수연구팀 농촌진흥사업 우수팀 선정 쾌거

↑↑ 영천시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영천시는 22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2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는 한 해 동안 추진한 농촌진흥사업 발전과 성과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평가, 시상하며 농촌진흥사업의 활성화 도모를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영천시는 각 분야 작목별 새 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주도하고, 현장 애로 해소 신기술 현장 실천 및 청년 농업인 육성, 농산물 가공 제품 상품화 등 6차 산업 추진을 통한 새로운 소득사업을 발굴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적극 대응, 비전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농촌진흥사업 성과 향상에 기여한 우수팀 평가 부분에는 기술 지원과 과수연구팀이 출전하여 농업환경 및 기후변화 대비 스마트한 과수 과학영농 실천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되는 쾌거로 기관상과 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1년 동안 영천의 농업환경과 농업인들을 위해 농촌진흥사업 추진에 노력한 결과로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미래 농업환경 변화 대비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