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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영덕군, 민원창구 양방향 마이크 설치로 “코로나 프리!”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02 12:54 수정 0000.00.00 00:00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 위한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

↑↑ 왼쪽 직원방향, 오른쪽 민원인 방향으로 마이크 설치 모습.
[경상북도=권경미기자]영덕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투명가림막 설치 및 마스크 착용에 따른 민원처리 공무원과 민원인 간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 28일부터 본청 및 읍․면 민원창구에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 운영한다.

양방향마이크는 민원창구 직원과 민원인이 각각 마이크 및 스피커를 이용해 상호간 원활한 의사소통에 효과적이며 특히 영덕군은 65세 이상 노령인구가 전체인구의 39%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고령의 민원인 방문 시 큰 소리로 대화해야 하는 어려움이 많았으나 앞으로는 양방향 마이크 설치로 의사소통이 원활해져 민원응대가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불편 최소화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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