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청도군의회 제9대 첫 행정사무감사 성공적 마무리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2.07 11:29 수정 0000.00.00 00:00

↑↑ 청도군의회 제9대 첫 행정사무감사 성공적 마무리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청도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9대 의원들의 첫 행정사무감사로 철저한 서류감사 및 대면 질의를 통해 날카로운 지적과 비판, 정책대안 제시 등 청도군의 전반적인 추진사업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방공기업 및 출자법인의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해 처음으로 청도공영사업공사와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을 찾아가 현지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수의계약 시 특정 업체의 계약 독점 지양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철저한 운영 관리 ▲이월사업 및 불용액 과다 발생에 따른 예산편성 철저 ▲인구소멸에 대한 특수시책 수립 등을 주문했다.

전종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전 의원 모두 오직 군민들만 생각한다는 한마음 한뜻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잘못된 정책에 대한 개선책을 모색하는 등 열의를 다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의원들은 불합리한 행정 사항과 군민들의 다양한 불편 사항을 군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