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상북도의회 박창욱 도의원, ‘우수농산물 표시제’ 개정조례안 대표발의

여태동 기자 입력 2022.12.01 15:05 수정 0000.00.00 00:00

1997년에 제작된 ‘경북 우수농산물’ 심벌마트 변경 추진

↑↑ 경상북도의회 박창욱 도의원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상북도의회 박창욱 의원(봉화)은 우수농산물 심벌마크를 변경하여 경북 농산물의 대외 인지도 제고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경상북도 우수농산물 표시제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현재 우리 농가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상북도 우수농산물`심벌마크는 1997년에 제작됐다. 하지만 제작된 지 25년이 지난 이 심벌마크는 시대적 트렌트를 반영하지 못해 바꿔야 한다는 현장의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제기 됐다.

이에 박 의원은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 변경을 통해 우수농산물 지정ㆍ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자 농정국과 함께 이번 조례안 개정을 추진했다.

경상북도의 ‘G’와 우수농산물을 의미하는 ‘Good&Best’의 ‘G’를 상징화하여 심플하게 디자인 된 심벌마크는, 유동적이고 변형이 쉬운 ‘G’의 형태를 활용하여, 경상북도 우수농산물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낼 수 있는 확장형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박창욱 의원은 “품격 있는 심벌마크는 소비자로 하여금 신뢰감을 갖게 하고, 생산자에게는 자부심이 되므로 단순히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 이상의 중요한 의미가 있다”면서 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지난 11월 28일 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이번 조례안은 12월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