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구성면 산불예방교육 및 결의대회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2.11.25 14:14 수정 0000.00.00 00:00

산불 없는 구성 만들기

↑↑ 김천시 구성면 산불예방교육 및 결의대회 개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구성면행정복지센터는 25일 2층 회의실에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기고, 산불예방 결의를 다지기 위해 ‘2022년 산불예방교육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산불감시원, 유관기관 단체장 및 공무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산불감시원인 문창곤 감시원의 산불예방 다짐을 위한 결의문 낭독에 이어 산불의 위험성과 산불발생 시 행동 요령 등에 대한 산불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산불조심 홍보 및 지역주민의 산불예방활동 참여를 독려를 위해 면 내 산불 취약지역에서 산불예방 가두 캠페인으로 다시 한 번 결의를 다졌다.

김동진 구성면장은 “사소한 부주의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발생할 수 있다.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면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산불예방에 힘써주길 바란다”라며 산불예방에 대한 주의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구성면에서는 산불 근절을 위해 산림 인접지역의 생활쓰레기 및 영농부산물, 논·밭두렁 소각을 철저히 단속하고, 특히 산불 취약지 순찰 강화와 산불예방 계도활동을 통해 산불 없는 구성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