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시 수성구 ‘동네방네 찾아가는 행복지킴이’사업 참여자, 취약계층에 곰국 전달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24 14:57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수성구 ‘동네방네 찾아가는 행복지킴이’사업 참여자인 권종남 님이 취약계층 1인 가구들을 위해 직접 끊인 곰국 36상자(100만원 상당)를 수성4가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수성구‘동네방네 찾아가는 행복지킴이’사업 참여자인 권종남 님이 취약계층 1인 가구들을 위해 직접 끊인 곰국 36상자(100만원 상당)를 수성4가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동네방네 찾아가는 행복지킴이’사업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중 취약계층의 안부 확인 및 복지서비스 홍보 등의 역할을 하며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사업이다.

권종남 님은 수성4가동 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면서 평소 취약계층의 안부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그들의 일상을 공유하며 인연을 맺게 됐다. 연말을 맞이해 직접 곰국을 끊여 대상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권종남 님은 “퇴직 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면서 주위의 어려운 분들과 직접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을 읽어주고 보듬어 준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주위를 돌아보는 시야를 넓혀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