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산불 없는 대곡동 우리가 만들자!

편정근 기자 입력 2022.11.23 10:27 수정 0000.00.00 00:00

2022년 산불예방 결의대회 개최

↑↑ 2022년 산불예방 결의대회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대곡동에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22일에 대곡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산불예방 결의대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대곡동 기관단체장, 시의원, 통장, 다수의용소방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정식 산불감시원의 결의문 선서를 통해 산불예방의 각오를 다졌다.

이날 산불예방 결의대회에서는 동민들에게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부곡맛고을 일대에서 가두 행진 캠페인을 실시했고, 영남대로~영남제일문으로 이어지는 도로에서는 대곡동 관용차를 선두로 경찰차와 소방차의 협조를 받아 차량을 통한 캠페인도 실시하여 동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임동환 대곡동장은 “한순간의 부주의로 고성산과 같은 소중한 우리의 자연이 훼손될 수 있다. 산불발생의 가장 큰 원인이 사람에 의한 실화인 만큼 주민 모두가 산불감시원이 되어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한다” 라며 다시 한 번 산불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대곡동에서는 11월부터 교통행정과, 중앙보건지소와 협력하여 관내 산불취약지를 순찰하는 비상근무조를 편성했으며,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산불예방 예찰활동과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