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2022년 반부패 청렴서약식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02 10:00 수정 0000.00.00 00:00

지난해 청렴·반부패 최고등급 경북교육청, 다시 한번 청렴의지 굳게 다져

↑↑ 경북교육청, 2022년 반부패 청렴서약식 실시
[경상북도=권경미기자]경북교육청은 2일“부패 ZERO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2022년 반부패 청렴서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렴서약식은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든다는 목적으로, 경북교육청만의 반부패 청렴서약문을 채택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선포하는 자리다.

이번 서약식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신, 관리자의 역할 및 반부패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자 부서장 주도하에 부서별로 실시했다.

부서별 서약식에 참가한 직원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흔들리지 않고 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적극적인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결과,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모두 시도교육청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김혜정 감사관은 “지난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경북교육청 소속 직원 모두가 청렴을 공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도민이 진심으로 만족할 수 있는 정의로운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