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구미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17 14:36 수정 0000.00.00 00:00

사회복지 유공자 29명 표창, 에세이 낭독 등 격려 시간 가져

↑↑ 구미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구미시는 11. 17 새마을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봉사자, 후원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 종사자, 봉사자, 후원자를 격려하기 위해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제23회를 맞이하는 기념식은 사회복지협의회 영상 상영, 기념사 및 축사, 에세이 낭독 순으로 진행됐으며, 평소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2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참석자를 대상으로 `구미 주소 갖기 운동`을 펼쳐 구미시 전입신고 방법과 다양한 혜택 및 정보를 홍보했으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2,400여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내를 통해 인구 유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안외자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포용적 복지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구미시와 복지종사자, 지역주민 모두가 공감·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용수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모두가 행복한 구미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는 2003년에 창립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2,4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사회복지 조사ㆍ연구 및 정책지원, 나눔 캠페인, 활성화 사업 등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