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천시 청소년 참여기구, 수능 응원 ‘수高했3’ 캠페인 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17 11:38 수정 0000.00.00 00:00

직접 만든 초콜릿, 응원문구 담은 응원 물품 전달

↑↑ 영천시 청소년 참여기구, 수능 응원 ‘수高했3’ 캠페인 실시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영천시 청소년수련관은 17일 수능시험을 맞아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들이 수능 수험생 선배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수능 응원 ‘수高했3’ 캠페인을 실시했다.

영천고, 영천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수련관·문화의집 운영위원회가 연합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관했다.

응원 물품을 준비하기 위해 청소년 참여기구 30명은 지난 1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초콜릿을 정성껏 만들어 포장하고 응원문구를 직접 제작했다.

이날 청소년들은 아침 일찍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능 선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제 초콜릿과 응원문구를 전달하며 힘과 용기를 심어주는 모습은 많은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는 “아침 일찍 일어나 추운 날씨에 힘들었지만 직접 만든 응원 물품을 받은 수능 선배들이 힘을 얻는 것 같아 보람 있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후배가 수능 수험생 선배에게 보내는 응원은 더 큰 힘이 될 것이다”며, “후배들의 응원과 그동안 준비해온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를 준비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천시 청소년정책을 제안하거나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청소년 행사 제안,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