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구미시, `2022년 올바른 손 씻기 교육`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17 11:32 수정 0000.00.00 00:00

`뽀득 뽀득 깨끗한 내손` 찾아가는 뮤지컬 아동극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구미시는 11월 17일부터 2일간 총 4회에 걸쳐 유치원 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인형극 전문극단을 초청하여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날 공연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스스로 깨끗하게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감동적인 음악과 율동으로 기획한 뮤지컬극으로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으며, 또한 아동들이 가정에서도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손세정제도 배부했다.

이번 교육으로 건강생활 습관형성의 첫 단계인 유아기의 어린이가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생활수칙을 지키도록 하여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고, 올바른 손 씻기 실천으로 본인 건강은 물론 타인의 안전을 지키는 모두를 위한 셀프 백신으로 건강생활 실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구미보건소 권준경 보건행정과장은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은 다양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기본 수칙이며, 기존의 보건교육 방식을 탈피하여 인형극으로 자연스럽게 좋은습관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어린이들의 손 씻기 습관을 조기에 정착 시켜, 감염병 예방에 기여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