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16 12:05 수정 0000.00.00 00:00

↑↑ 성주군청 전경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성주군은 11월 15일 14시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복합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하나로, 재난 발생 시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 보호할 수 있도록 재난대비 태세를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재난대응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성주군 13개 협업부서와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성주군청 붕괴가 발생한 것을 가정해 긴급 상황판단회의 개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협업대응체계 점검, 대응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 등을 중점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론은 재난 대응방안, 문제점, 개선대책 등을 탐색하는 문제해결형 토론방식으로 참석자 간 자유로운 질의응답 등 난상토론이 이어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복합재난은 위기상황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신속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군민 안전을 위해 평상시 재난에 대비하고 극한 재난상황을 가정해 대응절차와 복구체계를 고도화하는 노력을 통해 안전 성주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