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2022년 달서구 어르신 예능경연대회 개최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10 13:38 수정 0000.00.00 00:00

어르신들의 갈고 닦은“끼”발산!

↑↑ 2022년 달서구 어르신 예능경연대회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 달서구는 8일 달서아트센터 청룡홀에서 어르신들이 평소 취미활동과 각종 여가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노래, 춤, 악기 등 그 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재능과 실력을 선보이는 `2022년 어르신 예능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마련해 활기찬 노인 문화생활 및 사회관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했다.

달서구 주최,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지난 달 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27개팀 중 예선을 통과한 10개팀 67명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선보였다. 어르신들의 경연 외 풍물공연, 성악공연, 하모니카 공연 등의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열렸다.

계명대학교 생활음악부 교수와 MBC 정오의 희망곡 작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2명이 예술성, 준비성, 관객호응도 등을 종합 심사해 대상을 비롯한 4개 부문 수상자를 가렸다. 대상은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해 청중의 마음을 흔들며 멋진 공연을 펼친 청춘남성중창단이 선정됐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3년만에 개최되는 달서구 어르신 예능경연대회를 뜻깊게 생각하며 이 행사를 계기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 여가문화가 확산됐으면 좋겠고, 오늘 어르신들이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가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