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케이메디허브, 해양바이오산업 연구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07 14:03 수정 0000.00.00 00:00

한국해양바이오학회 참여...기기 분야 최신 연구·기술 소개 및 학술 교류 성료

↑↑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진단의료기기팀 단체사진. 이번학회에 참여한 신화희 선임연구원(왼쪽에서 세 번째)과 김성민 박사(맨 오른쪽)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완도 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해양바이오학회 학술발표회(The Korean Society for Marine Biotechnology Annual Meeting & Symposium 2022)에 참가했다.

재단은 11월4일 한국해양바이오학회 학술발표회에서 ‘해양생명공학과 바이오메디컬’이라는 주제로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포럼을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신화희 선임연구원, 김성민 연구원, 김민성 연구원 및 인하대 양윤정 교수, 부경대 송강일 교수의 강연으로 최신 연구를 각각 소개했다.

진단의료기기팀 신화희 선임연구원은 홍합유래 접착단백질로 다중장기 맞춤형 생체접착패치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으며, 이 밖에도 케이메디허브 연구원들의 프린팅기술을 이용한 3D구조체 개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발굴 플랫폼 등의 다양한 연구활동도 다뤘다.

한국해양바이오학회 정기학술회 동안 진행된 이번 포럼에 약 20여명의 학회회원들이 참석하여 해양생명공학과 의료기기 분야 접목방안을 활발히 논의했으며 연구자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교류의 장이었다.

양진영 이사장은 “이번 포럼으로 해양생명공학 분야의 연구자들과 케이메디허브의 확고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의료기기 분야를 선도하도록 연구교류가 증진되고 연구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