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1.04 13:47 수정 0000.00.00 00:00

지역구 정희용 의원에게 주요현안 긴밀한 협조 당부

↑↑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성주군은 4일 이병환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김성우 의장과 도희재 부의장,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국회를 찾아 정희용 국회의원과 2023년 국비예산 확보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이날 성주군은 ▲국립 참외 연구센터 건립 ▲국립 성주숲속야영장 조성 ▲가야산 신규탐방로 개설사업 등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부처 직접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또한 ▲고령~성주간 국지도 개량공사 ▲성주 선남~대구 다사 국도 확장 ▲용산·대황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현충시설 재정비 사업 ▲성주참외 한우 사료화 시설조성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및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낙동강변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등 주요 6대 사업의 국비지원 필요성과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이에 정희용 의원은 성주 지역의 실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주민 숙원 해결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주요 현안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병환 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두팔 걷어 부치고 함께 해주시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며 “지역 국회의원과 소통․협력하여 구체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