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하는 ˝2022년 서구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11.04 13:03 수정 0000.00.00 00:00

교육장, 구청장 한자리에 모여 교육발전 방안 협의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하는 ˝2022년 서구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1월 3일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서구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인사로 구성된 ˝2022년 서구 교육행정협의회˝ 를 개최했다.

서구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구청장을 공동의장으로, 대구시의원, 서구의원, 초·중학교 교장 및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대학교수, 소속 관계공무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년의 임기로 활동 중이다.

이번 협의회에서 교육지원청은 ▲서구지역 스쿨존교통지킴이 활동 지원 확대 협조, ▲교통안전지도사업(Walking School Bus) 지원 요청, ▲ 다문화 학생에 대한 통(번)역 인력풀 지원을 안건으로 제안했고, 서구청은 ▲미래교육지구 서구 거버넌스(협의체)운영 참여 협조, ▲2023년 청소년 방과후 동아리 축제 참여 협조, ▲청소년 진로설계를 위한 학부모 특강 추진, ▲청소년증 발급 협조, ▲관내 경관사업대상 학교 옹벽 안전점검 요청을 안건으로 제안해 상호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협조,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 협조 등 제출된 안건 이외에도 여러 의견을 제시했고, 교육청과 구청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의된 안건에 대해서는 추후 관계 공무원들의 실무 협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지원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의하고, 앞으로도 교육기관과 지자체, 지역사회가 상생 협력하는 데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철구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서구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현안들을 서로 협의하고 서구 교육 발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서구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은 부단한 협력을 통해 지역교육공동체로서 가장 모범적인 협력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