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찻사발공방 갤러리문경 2023년 대관 신청

신종원 기자 입력 2022.11.02 17:27 수정 0000.00.00 00:00

시민과 가까운 갤러리...누구나 주인이 된다

↑↑ 찻사발공방 갤러리문경 2023년 대관 신청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11월 14일부터 2023년 갤러리문경에서 전시를 희망하는 예술단체 또는 개인 등에게 대관 신청을 받는다.

갤러리문경은 점촌1·2동 도시재생사업의 거점 공간인 찻사발공방 내 시설로 현재는 개관기념 특별전‘문경 찻사발 내일展’이 열리고 있다. 문경시 호서로5에 위치하여 점방가로의 시작점에 있는 갤러리문경은 시민들의 접근이 쉬워 문화예술을 좀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도시재생 사업의 취지에 부합하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고 유입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주변 상권에도 활력이 생기고 있다.

갤러리문경은 도자기를 비롯한 공예품뿐만 아니라 서양화, 동양화, 서예작품 등 장르와 관계 없이 전시가 가능하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박정호센터장은 “갤러리문경이 예술인들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라며 시민들에게는 예술작품들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길 기대한다. 또한 갤러리문경을 포함한 찻사발공방이 시민들의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갤러리문경 대관 신청 및 공고는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와 문경시청 유관기관 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