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함께하는 환경실천 “그린투게더”실시

편정근 기자 입력 2022.10.31 14:05 수정 0000.00.00 00:00

10.29 자연보호협의회원 등 200여명 직지천변 환경정화

↑↑ 김천시, 함께하는 환경실천 “그린투게더”실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는 10월 29일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 생명수 살리기 연합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지천 일대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는 지역 내 환경 정화, 생태교란 가시박 제거, 새집 달아주기 등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나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다소 축소됐었다.

이날 그린투게더 활동은 코로나로 주춤했던 환경 활동을 재개하는 한편, ‘친절, 질서, 청결’로 대표되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가 적극 동참하자는 의미에서 실시됐다. 협의회원들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직지천 일대의 쓰레기 수거를 위해 가슴까지 올라오는 장화를 착용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으로 임했으며 수질정화를 위한 EM흙공 던지기도 병행했다.

이성화 김천시 환경위생과장은 주말 이른 아침부터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자연보호협의회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사회 봉사와 청결에 앞장서는 민간단체로 전국에서 제일 청결한 도시 김천을 만드는 데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임경규 자연보호김천시협의회장은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김천을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로 만들어 가자”고 답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