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자’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16 10:31 수정 0000.00.00 00:00

↑↑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자’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경상북도=권경미기자]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3일 포은초등학교에서 전교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포은초등학교 솔리언 또래상담자 학생들과 연계해 학교폭력 예방 대화 요령과 대처 방법을 안내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또래상담 포스터를 배부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자는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돕는 친구라는 의미를 포함하며, 경청과 공감 교육 등을 받은 학생들이다.

남혜경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상담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찾아가는 청소년예방교육사업,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프로그램, 학교 파견 특강, 청소년 집단상담, 찾아가는 상담 등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