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2022년 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사례회의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16 10:12 수정 0000.00.00 00:00

위기청소년 사례를 통한 실질적 연계 방안 협의

↑↑ 문경시,2022년 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사례회의 개최
[경상북도=권경미기자]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12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는 관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시스템이다.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를 관내 청소년관련기관 실무자들로 구성하고 있으며, 실무위원회 회의를 통해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사례 특성에 따른 연계 방안 모색과 협의 등 자문기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번 실무위원회는 2021년 실무위원회 사례 경과보고에 이어 위기청소년의 사례를 통한 정보 교환과 연계 및 지원을 위한 실무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관련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다각적인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앞으로도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사회 내 허브역할을 하여 위기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