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구미시, `구미시365소아청소년진료센터 운영` 업무 협약 체결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0.27 12:31 수정 0000.00.00 00:00

김장호 구미시장 심쿵공약 이행

↑↑ 구미시청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구미시는 10월 27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정일권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은 평일 야간 및 휴일 소아청소년진료센터를 운영하고, 구미시는 운영에 소요되는 의사와 간호사 인건비 중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구미에는 야간에 소아청소년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24시간 운영하는 의료기관이 없어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번 구미시365소아청소년진료센터 운영은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 공약에 포함된 사항으로 아이를 양육하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응급환자진료에 소요되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사 및 간호사를 채용하고 빠른 시일 내 진료센터가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구미시와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앞으로 구미에서도 야간 및 공휴일에 아이들이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게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미시는 시민이 마음 편히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양육 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