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함양군, 여름철 해충 방제 관리 위한 방역소독기 일제 점검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8 13:53 수정 0000.00.00 00:00

10개 면 및 보건소 보유 차량용·휴대용 연무소독기 등 100여 대 대상

↑↑ 함양군, 여름철 해충 방제 관리 위한 방역소독기 일제 점검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함양군은 지난 17일 함양공설운동장에서 여름철 해충 방제 관리를 위한 방역소독기 점검 및 수리를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보건소와 전문 방역업체가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10개 면 및 보건소가 보유한 차량용·휴대용 연무소독기 등 총 100여 대를 대상으로 장비 이상 여부를 사전에 확인했다.

군은 매년 여름철 해충 증가 시기를 대비해 방역 장비의 사전 점검을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방역체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4월부터 방역반을 편성하여 정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면은 5월부터 방역반을 편성하여 소독을 진행할 예정으로, 모기, 파리 등 해충의 개체 수를 줄이기 위한 잔류 분무소독, 인구 밀집 지역, 풀숲, 하수구 유충 구제 등 맞춤형 방역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군은 방역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휴대용 방역소독기 무상 대여와 함께 소독약품을 무료 지원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장비 점검을 통해 방역 장비의 이상 유무를 철저히 확인하여, 해충 방역을 통해 모기와 진드기 등 매개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군민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