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대상현장 밀착형 멘토링 연수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7 12:47 수정 0000.00.00 00:00

급여 시스템 실습부터 조직 소통 역량 강화까지, 실질적 성장 지원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대상현장 밀착형 멘토링 연수 실시
[대구광역시=조인호기자]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4월 17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신규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멘토링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신규공무원들이 업무와 공직 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과 소통 활동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교육공무직원 급여 이론 교육, ▲나이스 시스템을 활용한 급여 실습, ▲TCI(기질 및 성격검사) 분석을 통한 조직 소통 강화, ▲멘토-멘티 간 대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연수는 신규공무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교육공무직원 급여 관련 실무를 컴퓨터 실습으로 편성하여 현장 적응력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상담사가 진행하는 TCI 분석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고 동료에 대한 이해를 넓혀 조직 내 소통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이후 진행되는 멘토-멘티 활동에서는 경험 많은 멘토와 신규공무원이 팀을 이루어 실질적인 업무 노하우와 적응 과정의 고민을 자유롭게 교류할 계획이다.

류호 교육장은 “앞으로도 신규공무원들의 실무 능력 향상과 더불어 대인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