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영천시와 함께한 SNS 구독 이벤트 성황리에 마무리

권경미 기자 입력 2025.04.17 14:20 수정 0000.00.00 00:00

↑↑ 영천시와 함께한 SNS 구독 이벤트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지난 16일, 구내식당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외부인을 대상으로 SNS 홍보 활성화를 위한 ‘SNS 구독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자체 홍보는 물론, 영천시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캠퍼스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의미가 있었다.

이날 이벤트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구내식당을 찾은 약 200여 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로봇캠퍼스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 구독자에게 칫솔 세트, 물티슈 등 실용적인 선물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천시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구독자에게도 영천시 대표 캐릭터가 그려진 볼펜, 텀블러 등 홍보물품을 선물했으며, 참여자들은 현장에서 즉시 구독 인증 후 다양한 기념품을 받아가며 자연스럽게 홍보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이를 통해 대학과 지자체가 함께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지역과 교육기관 간 협력 모델의 긍정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참여한 재학생들은 “점심시간에 재미있고 실속 있는 행사가 열려 좋았다”며, “학교 SNS 콘텐츠를 통해 전공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봇캠퍼스 홍보담당 조해성 과장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홍보 전략으로서 SNS 플랫폼 활용은 필수”라며, “이번 이벤트는 재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대학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접근하게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영천시 관계자 또한 “대학과 함께하는 SNS 연계 홍보는 지역의 가치와 자원을 함께 확산하는 효과적인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로봇캠퍼스와 다양한 공동 홍보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SNS 구독 이벤트는 단순한 구독 유도 행사를 넘어,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홍보 파트너십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로봇캠퍼스는 앞으로도 온라인 기반 소통 확대와 함께,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홍보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