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합천군, 댐지원사업 및 댐 로컬브랜딩 지원사업 신규 공모사업 보고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5.04.17 10:04 수정 0000.00.00 00:00

국비확보를 위한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 추진

↑↑ 댐지원사업 및 댐 로컬브랜딩 지원사업 신규 공모사업 보고회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합천군은 4월 16일 오후 4시, 군청 부군수실에서 `댐지원사업 및 댐 로컬브랜딩 지원사업 신규 공모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환경부 및 K-water 등에서 추진하는 댐주변지역 지원사업과 로컬브랜딩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국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장재혁 부군수 주재로 진행됐으며, 환경위생과장을 비롯해, 댐지원사업과 관련된 관광진흥과장, 합천읍장, 봉산면장, 묘산면장, 가회면장, 대병면장, 용주면장 등 관계 부서 및 읍·면장이 참석하여 신규 발굴한 사업에 대해 보고를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5년도 댐지원사업 공모 추진계획 ▲2025년도 댐 로컬브랜딩 공모사업에 대한 신규 사업 제안내역에 대해 서로 공유를 했으며, 각 읍·면과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한 실행방안에 대한 논의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장재혁 부군수는 “댐 주변지역은 경관적 가치와 관광자원이 풍부한 만큼, 지역 여건을 반영한 특화사업을 통해 국비를 확보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합천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사업을 보완하여 신규 공모사업 신청을 진행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댐 주변 지역개발과 로컬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