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립미술관, 박수철 작가 초청 ‘POMA 아티스트 토크’ 개최

배화석 기자 입력 2025.04.16 15:17 수정 0000.00.00 00:00

26일 전시 연계 시민 참여 프로그램 마련…17일부터 사전 접수 가능

↑↑ 박수철 작가와 함께하는 ‘POMA 아티스트 토크‘ 포스터.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립미술관은 지역 원로작가 조망전 ‘박수철, 오래된 꿈’과 연계해 26일 오후 3시 박수철 작가와 함께하는 ‘POMA 아티스트 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가와 직접 만나 그의 예술 세계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박수철, 오래된 꿈‘ 전은 박수철 작가의 예술적 여정을 돌아보고, 그의 삶과 이상이 작품 속에 어떻게 담겨 있는지를 조망하는 기획전이다.

이번 아티스트 토크는 박수철 작가와 김한아 학예연구사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며, 전시의 기획 의도와 작품 속에 담긴 철학, 포항의 이미지, 지역의 역사와 예술적 가치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7일부터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사전 질문 제출과 현장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포항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아티스트 토크는 지역 원로작가의 예술 세계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작가와의 만남으로 예술을 더 가깝게 느끼고, 지역 미술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