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트라우마센터 ‘The건강,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 운영

배화석 기자 입력 2025.04.16 15:19 수정 0000.00.00 00:00

재난으로 인한 트라우마, 전신 스트레칭 등으로 건강관리 및 심리 안정

↑↑ 16일 포항시 북구보건소 트라우마센터에서 재난으로 인한 트라우마 및 심리적 어려움 관리를 위한 신체이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 트라우마센터는 16일부터 8월 1일까지 트라우마 및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The건강,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The건강,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은 재난으로 인한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을 관리하는 신체이완 프로그램으로 건강 체조, 전신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된다.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스 및 불안 등을 경험하는 시민들에게 신체 활동량을 높이고 근력과 유연성을 증진시켜 신체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신체를 통해 느껴지는 생각과 감정들을 긍정적 사고로 전환해 일상생활의 회복을 지원한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심리적 안정으로 스트레스 및 불안감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트라우마센터는 재난 트라우마를 겪는 시민들을 위해 ▲정신과전문의 심층 상담 ▲전문 치유 장비 ▲신체 이완 프로그램 ▲그룹 심리치료 프로그램 ▲소규모 야외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