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봉산면, 샤인머스켓 생육단계별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2.10.26 11:55 수정 0000.00.00 00:00

포도전문가 육성으로 ‘고품질’로 승부하는 억대농부가 되는 첫걸음

↑↑ 봉산면, 샤인머스켓 생육단계별 전문교육 수료식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봉산면은 10월 24일 봉산면 봉황관에서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을 위한 생육단계별 전문교육`수료식을 개최했다.

2022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된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을 위한 생육단계별 전문교육`은 지난 4월 18일에 개강했으며, 6개월 동안 총 9회, 이론 및 현장교육으로 실시되어 매 교육마다 교육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Happy Together 김천운동`실천과 봉산면 포도 농가 발전에 기여했다.

교육은 포도 장인으로 인정받은 조우현 강사를 비롯해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임병엽 작물팀장과 김태현 농촌지도사가 샤인머스켓 재배와 생육단계별 관리를 주제로 진행해주었으며, 현장교육 및 토론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이날은 교육 마지막 강의로 김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을 지낸 박창기 강사가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 방안과 포도와 연관된 식물호르몬 정리에 대해 강의하여 마지막까지도 교육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후 교육생들의 소감발표와 기념사진 촬영으로 마무리됐다. 교육에 참여했던 이무형 씨는 “이번 교육은 이론 강의도 알찼으며 현장실습 과정을 통해 직접 경험하며 샤인머스켓 재배를 배울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이었다.”며 “농민으로써 좋은 품질의 샤인머스켓 생산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호경 주민자치위원장은 “6개월간 교육에 참여해 주신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샤인머스켓 생육단계별 전문교육이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 봉산면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봉산면 주민의 역량 강화와 농가 발전에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환 봉산면장은 “`소비자가 다시 찾는, 맛있는 포도`생산을 위한 실천으로 진행된 이번 샤인머스켓 생육단계별 전문교육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샤인머스켓 재배면적이 전국적으로 늘어나며 가격이 폭락하는 현상을 막기 위한 돌파구는 반드시 있다. 수료생 여러분께서는 9회 교육을 받으면서 해결책을 찾으셨을 것이며, 포도 전문가가 되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고품질’로 승부하여 내년 농사도 올해처럼 굳건하게 잘 되어‘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억대 농부가 되는 첫걸음’을 걸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