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도군, 미취학 어린이 대상 식사예절 교육 호응 높아

권경미 기자 입력 2025.04.15 08:17 수정 0000.00.00 00:00

냠냠 꿀꺽 식사 예절 왕은 나!

↑↑ 청도군, 미취학 어린이 대상 식사예절 교육 호응 높아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청도군은 지난 4월 1일부터 미취학아동의 건강한 생활 습관 조기 정착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 282명을 대상으로 식사 예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및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협력하여 실시하며,「냠냠 꿀꺽 식사 예절 왕은 나!」를 주제로 전문 교육을 받은 영양사가 관내 어린이집 9개소 및 유치원 7개소에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식사 예절 왕 찾아보기 ▲메모리 룰렛 게임 등의 참여형 활동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이 식사 예절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올바른 식사 습관을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어린이집 원아 대상 영양교육을 마무리하고 오는 22일부터는 관내 병설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영숙 건강증진과장은 “식사는 단순히 삼시세끼를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소통과 예절을 익히는 소중한 기회이며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가족간의 유대감 강화 등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교육에 앞장서 준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이에 정지숙 센터장(대구한의대학교 메디푸드HMR산업학과 교수)은 “건강한 식습관 교육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청도군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