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 제75회 가회면민 체육대회 및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800여 면민과 내빈 함께한 화합의 장

권경미 기자 입력 2025.04.14 14:03 수정 0000.00.00 00:00

↑↑ 합천군 제75회 가회면민 체육대회 및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800여 면민과 내빈 함께한 화합의 장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 경남 합천군 가회면은 12일 생활체육공원에서 면민 약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5회 가회면민 체육대회 및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를 개최해 지역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장진영 도의원, 성종태·신경자 군의원, 문외환 합천군노인회 지회장, 김진석 합천새남부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각 기관 및 사회단체장, 재외 가회면 향우회가 참석했다.

행사는 오전 개회식을 시작으로 마을별 민속경기와 체육경기가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식사를 함께하며 풍물 공연과 초대 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져 하루 종일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를 주최한 강갑상 체육회장과 허태봉 청년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만큼은 일상의 바쁜 일들을 잠시 내려놓고 서로 어울리며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면민 여러분의 참여 덕분에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홍숙 가회면장은 “면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웃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날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면민들의 단결력과 협동심을 다지는 계기가 됐을 뿐 아니라, 세대 간 교류와 지역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자리로 평가받았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