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의성군 직장공장새마을운동남양주시협의회, 의성 산불피해 농가에 농업용 삽 500개 기부

여태동 기자 입력 2025.04.14 10:14 수정 0000.00.00 00:00

↑↑ 직장공장새마을운동남양주시협의회, 의성 산불피해 농가에 농업용 삽 500개 기부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 의성군은 4월 10일,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남양주시협의회에서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의성 지역 농업인을 돕기 위해 500만원 상당의 농업용 삽 5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산불로 농작물과 농업 시설에 피해를 입은 농가들이 하루빨리 영농을 재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기부된 삽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피해 농가에 순차적으로 배부될 예정이며, 영농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남양주시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기부가 피해 농가의 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