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5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17기 입주 작가 프리뷰展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5.04.10 14:12 수정 0000.00.00 00:00

봄은 아래에서 온다: 4. 16.(수) ~ 4. 27.(일)

↑↑ 입주 작가 프리뷰展 개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17기 입주 작가 프리뷰展이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전시실 1, 2에서 열린다.

이번 프리뷰展 `봄은 아래에서 온다`는 올해 1월에 입주한 17기 작가들의 작품을 미리 만나보는 전시다.

수많은 시작과 끝을 그려온 작가들이 새로이 영글기 위해 영천에 왔고, 시작을 의미하는 봄을 맞아 다시금 아래에서 출발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으며 8명의 작가가 총 4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결함이 반드시 부정적인 것이 아니라 변화와 성장의 과정일 수도 있음을 이야기해 보고 싶은 김동훈 작가 △관계들에 대한 고민과 함께 대상의 아름다움과 불편한 진실을 얘기하고자 하는 김정애 작가 △내면의 결여된 부분을 마주하는 자신만의 ‘방’이라는 공간을 통해 인간 존재의 의미를 탐구하는 노연이 작가 △작품을 통해 예측 불가능한 삶을 드로잉으로 표현하며 자의식을 발견하고자 하는 손주왕 작가가 있다.

또, △파편적 이미지들을 재조합해 새로운 서사를 만드는 양은영 작가 △인간과 주변 환경의 관계성에 집중하여 주관적인 이미지로 재구성하는 이체린 작가 △회화와 설치를 통해 시간과 공간이 교차하는 장면을 새롭게 배치하는 이향희 작가 △사회에서 소외되는 계층에 주목하여 실제 사례에 근거한 자료나 텍스트를 활용해 작품화하는 최은희 작가의 작품들도 관람객과 만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활짝 핀 벚꽃과 함께 17기 입주 작가들의 작품을 구경하며, 예술작품이 주는 감동과 위로를 통해 예술의 향기를 느끼는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