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구미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희문의‘한국남자’공연 관람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0.25 10:51 수정 0000.00.00 00:00

↑↑ 이희문의‘한국남자’공연 관람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구미시에서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유익한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0월 20일 특별지원 프로그램으로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열리는 이희문의‘한국남자’공연을 관람했다.

‘한국남자`는 출연진(이희문, 프렐류드, 놈놈) 모두가 한국에서 태어난 남자라는 단순한 이유에서 붙여진 공연명으로, 서도잡가에 라틴풍 리듬이 더해진 `초한가`와 흥겨운 사랑 타령을 재즈 느낌으로 편곡한 `난봉가` 등 10곡을 들려주었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에게 생소한 민요에 재즈 편곡법에 따라 재구성한 크로스오버뮤직 콘서트로,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민요를 이해하면서 또한 재즈 음악의 다양성을 알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느끼게 됐다.

공연을 관람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국악인 이희문에 대해 알게 되고, 평소에는 접할 수 없었던 특별한 공연을 즐긴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구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이번 공연 관람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공연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속적으로 훌륭한 문화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Hi, Dodam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다양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