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릉군 “2025년 새봄맞이 민·관·군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김규화 기자 입력 2025.04.06 12:16 수정 0000.00.00 00:00

↑↑ 울릉군 “2025년 새봄맞이 민·관·군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대민포커스N=김규화기자]울릉군은 4월 4일 봄을 맞아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다시 찾을 수 있는 깨끗한 청정 섬을 만들자는 취지로 울릉군 관내 곳곳을 대상으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국토대청결운동은 울릉군청 공무원들을 비롯하여 울릉교육지원청과, 울릉경비대, 울릉농업협동조합, 농협은행울릉군지부, 등 울릉군 관내 기관과 울릉새마을회, 라이온스클럽, 울릉로타리클럽, 여성단체협의회 등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군민과 공무원, 기관·단체들은 약 두 시간 동안 해안가와 도로변 곳곳에서 대대적인 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수거된 쓰레기는 철저한 분리 배출을 해 처리했다.

‘다시오고 싶은 섬 울릉’을 만들기 위해 겨우내 묵혀있던 해양쓰레기 및 하천 주변의 각종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으며, 일주도로변 및 시가지 청소 등 울릉군 전역을 돌며 600여명의 사람들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남한권 울릉군수는“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켜나가는 것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생활 인구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우리가 지켜야 할 도덕적·사회적 책임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