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 성사모, 주거취약 가구 주거환경개선 실시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0.24 10:20 수정 0000.00.00 00:00

↑↑ 주거취약 가구 주거환경개선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성주군 성사모는 성사모 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주거환경 개선 대상지는 성주읍내 정리·정돈에 불편을 겪고 있는 기초수급자 최◯◯(만63세, 성주읍) 가구에 진행됐으며, 이날 성사모 회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모여 쌓여 있는 쓰레기 폐기와 정리정돈, 주방청소, 도배·장판 교체, 싱크대 수리, 이불빨래 등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성사모 이윤호 회장은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건강한 삶을 되찾기를 바라며, 도움이 절실한 분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굉장히 보람됐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도움의 손길을 내밀겠다.”고 했다.

최○○ 씨는 “많은 분들이 도움을 준 덕분에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성사모는 2002년 성주군지역에서 전기, 건축, 유리, 가스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40세 이하의 청년 20여명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결성된 모임으로, 해마다 5가구씩 어려운 세대의 집수리나 집청소, 필요물품 전달을 해오며 꾸준히 봉사를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