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 부모의 좋은 습관이 자녀의 미래를 만든다

편정근 기자 입력 2022.10.24 10:13 수정 0000.00.00 00:00

김천시립도서관, 1차 부모교육 성료

↑↑ 부모교육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10월 20일 장근영 심리학박사를 초청하여‘게임 하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습관의 힘’이란 주제로 제1차 부모교육 강좌를 운영하여 참가한 부모님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장근영 작가는 게임의 본질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게임을 축구에 빗대어 상호공유와 플레이어간의 의사소통이며 자녀들이 게임을 하는 원인에 대해 어른들이 알고 있어야 한다고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은 아이들의 생활방식에 영향을 미치고 자녀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이므로 자녀들이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부모들의 노력이 뒷받침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미결사건을 남기지 않은 습관이 좋은 습관이므로 중요한 것부터 먼저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제시했다.

또한 아이들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첫째, 건강을 유지하는 생활습관 둘째, 가족으로서의 역할 셋째, 학생으로서의 역할이므로 부모의 끊임없는 관심과 인정에 의해 아이는 성장하고 스스로의 역할에 충실하게 된다고 강연을 마무리했다.

신동균 관장은 “저명한 부모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부모와 자녀들과의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효과적인 자녀 양육방법을 제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