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예천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함께하는 `기부니가 좋아지는 기부`

김동일 기자 입력 2025.03.21 06:26 수정 0000.00.00 00:00

세상을 바꾸는 착한 장난감 기부 행사 실시

↑↑ 예천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함께하는 `기부니가 좋아지는 기부`
[대민포커스N=김동일기자]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에서 지구를 웃게 만드는 작은 실천 프로그램 일환으로 ‘기부니가 좋아지는 기부’ 활동을 추진한다. 장난감 기부 행사는 라오스, 스리랑카 등 아시아 지역 아동들에게 우리 아이의 소중한 친구였던 장난감을 선물하는 행사이다.

예천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연중 내내 각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및 여름 옷을 접수받는다. 접수받은 장난감 등은 기부한 아동의 이름으로 기부되며 장난감을 선물 받은 아동에게 소개된다.

연중 접수한 장난감은 상반기 어린이날, 하반기 크리스마스 날에 맞추어 총 2회 걸쳐 전달될 예정으로, 이번 행사는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활동과 동시에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행사 참여자는 “아이가 훌쩍 자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작아서 입지 못하는 여름 옷 등이 장난감을 가지기 어려운 환경의 아동들에게 유익하게 사용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행사라고 생각된다.”라며 기부에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윤선희 주민행복과장은 “친환경 활동과 동시에 장난감을 필요로 하는 타국 어린이들의 꿈과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아동의 성장 발달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