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 2025년도 상반기 이․통장 회의 개최

김동일 기자 입력 2025.03.20 14:19 수정 0000.00.00 00:00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안동시, 2025년도 상반기 이․통장 회의 개최
[대민포커스N=김동일기자]안동시가 3월 19일 안동시청 대동관 영남홀에서 ‘2025년 상반기 이 · 통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4년 하반기 퇴임한 이 · 통장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클린시티’를 넘어 ‘그린시티’로 나아가기 위한 시정을 공유했으며, 이어 최근 변경된 이 · 통장 임명 제도와 이 · 통장 임무, 혜택 등을 재차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시작 전에는 봄철 산불 위험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이 · 통장과 함께 ‘산불 ZERO’ 퍼포먼스를 가졌고,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에 힘쓰는 이 · 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시립합창단 공연도 열렸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정을 공유하며 “초록 속에 사람이 꽃피는 그린시티 미래 안동을 위해 이 · 통장께서 함께 나아가 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 역할 뿐만 아니라 복지, 재난 안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모든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하고 계시는 이 · 통장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는 매년 상 · 하반기 전체 이 · 통장 회의를 진행해, 2년 이상 재직한 후 퇴임한 이 · 통장을 대상으로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으며, 그 밖에 이 · 통장 자녀 장학금 지원, 이 · 통장 단체 상해보험 가입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신설된 이 · 통장 평가 제도를 통해 지역 봉사활동을 독려하면서, 그에 대한 보상 체계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