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 쌍책면,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산불예방 영상교육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5.03.18 10:28 수정 0000.00.00 00:00

↑↑ 합천군 쌍책면,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산불예방 영상교육 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합천군 쌍책면은 17일 쌍책면 사양마을과 오서마을회관에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불예방 순회 영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대비해 마을회관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산불예방 동영상을 상영하고, 산불예방 서약서 제출 및 군정 협조사항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3월과 4월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이어지고, 농번기를 앞두고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 소각이 늘어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다.

이에 따라 교육에서는 사례별 동영상을 활용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산불 예방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실천, 영농부산물 파쇄 지원 사업, 인구 증가 시책 등 당면한 현안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해 행정과 주민 간 의사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수현 쌍책면장은 “대형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모든 주민이 한마음으로 산불 예방에 동참해 안전하고 푸른 쌍책면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