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군, ‘생명을 살리는 10분, 함께 참여해요! 사랑의 헌혈 행사’ 운영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3.10 14:34 수정 0000.00.00 00:00

1번의 헌혈로 3명의 생명을 살려요

↑↑  함께 참여해요! 사랑의 헌혈 행사’ 운영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군은 지난 3월 7일, 고성군청과 종합사회복지관 앞에서 동절기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운영했다.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약 5 부터 10분이 소요(대기시간 제외)된다.

1개의 전혈 혈액은 3개의 혈액제제 제조에 사용되어, 1번의 헌혈이 3명의 생명을 살릴 수도 있는 것이다.

참여자는 자원봉사활동 인정과 기념품을 증정받을 수 있으며 혈액검사를 통해 빈혈, 간기능, 간염검사 등 간단한 건강상태도 확인했다.

행사에는 공무원, 공공 및 유관기관, 군민 87명이 참여하여 생명나눔 실천에 함께했다.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관내 공공기관·유관기관 등 솔선수범 동참을 독려했고, 헌혈자 건강 상태 관찰을 통해 안전한 행사를 지원했다.

보건소장(심윤경)은 “혈액 수급 위기 상황 극복에 동참하여 주신 직원 및 군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헌혈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생명을 구하기 위한 아름다운 발걸음에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