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성주교육지원청, ‘백세각에서 임청각까지’ 경북독립운동 발자취 탐방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0.13 13:35 수정 2022.10.13 13:58

 image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 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성주 지역 초․중학생 49명을 대상으로 <2022 ‘백세각에서 임청각까지’ 경북독립운동 발자취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우리 고장 성주의 독립운동사을 넘어 안동의 독립운동 발자취를 따라 독립운동가의 마음을 이해하고 닮음으로써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내 초·중학교 모든 학교가 자체 계획에 의해 성주지역 독립운동 유적지를 탐방하고, 나아가 교육지원청에서 '2022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와 연계해 경북독립운동 탐방길을 추진했다.

 

성주 지역의 대표적인 독립운동 유적지인 백세각에서 항일독립운동의 상징인 임청각까지 독립운동 발자취를 따라가 보고, 경북독립운동기념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배인호 교육장은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독립지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이런 뜻깊은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