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바리스타2급 시험응시자 전원 합격 쾌거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0.06 11:44 수정 0000.00.00 00:00

↑↑ 바리스타2급 시험응시자 전원 합격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월 25일에 치러진 바리스타 자격증 2급 실기시험에서 고령군 청소년 3명이 응시하여 이달 10월 2일 합격자 발표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이 있고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9월22까지 총13회기에 걸쳐 이론 수업 및 실기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군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반을 통해 커피에 대한 기초 이론을 배우고 필기 및 실기실습에 대비하여 또래 청소년들과 재밌게 수업을 하면서 자격증 취득도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많은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같이 참여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전에는 드론,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했다.

이주영 고령군청소년지원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와 학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계발, 봉사활동, 자격증 취득반 및 직업역량 강화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여 취업의 문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