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 월항면, 민주평통 찾아가는 평화통일 공감 강연

정희철 기자 입력 2022.10.05 12:20 수정 0000.00.00 00:00

↑↑ 민주평통 찾아가는 평화통일 공감 강연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성주군 월항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10월 4일 오후 2시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가 주최하는 `2022년 찾아가는 평화통일 강연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역을 이끄는 여성 리더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평화통일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다.

탈북 인문학강사로 아침마당, 화통토크쇼 등 TV특강에 다수 출연하고 있는 최금희 강사는, 한반도 평화통일의 새 시대를 향한 정부의 대북정책 및 남북관계의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내어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손정열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지속가능한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공감대를 먼저 형성한 후, 전 국민적 의지와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밝혔으며, 김학동 월항면장은 “오늘 행사를 계기로 국제정세와 남북한 문제에 대한 이해는 물론 통일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치근거를 둔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통일에 관한 범국민적 합의조성 및 역량 결집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활동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