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양산시, 청년 정보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 완료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2.24 18:40 수정 0000.00.00 00:00

양산시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 개최, 맞춤형 청년 정책 정보 제공 기대

↑↑ 청년 정보 온라인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양산시는 청년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양산시 홈페이지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지만, 청년층이 체감하는 정책의 이해도 및 인지도가 한정적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청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을 구축했다.

새롭게 구축된 플랫폼은 경상남도 청년플랫폼 정책과 양산시 자체 정책 정보를 한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등 분야별, 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대상별, 여성, 저소득층, 장애인 등 특화분야로 구분된 정보를 통해 더욱 쉽게 정책을 탐색할 수 있다. 또 양산시 정책은 플랫폼을 통해 신청 및 접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청년센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 및 공간에 대한 정보도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기능이 마련됐다. 아울러 각종 위원회 위촉, 정책평가(자문), 정책모니터링, 간담회, 설문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양산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재풀 구축을 위한 프로필 등록 기능도 제공된다. 수요자, 공급자, 관리자 모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구성을 통해 청년층의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정책의 편의성이 증진되며, 사업의 홍보 효과 또한 극대화될 전망이다.

이번 플랫폼은 2025년 1월 시범운행을 거친 후 2025년 2월에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은 청년들이 더 손쉽게 정책 정보를 얻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