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4 경남문화관광해설사 경연대회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2.19 16:38 수정 0000.00.00 00:00

함안군 황복희 해설사 대상 수상

↑↑ 2024 경남문화관광해설사 경연대회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무진정 낙화놀이˝ 스토리텔링으로 함안의 아름다움을 전하다

2024년 12월 18일 경남문화관광해설사 경연대회에서 함안군 14기 황복희 해설사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황 해설사는 ˝무진정 낙화놀이˝라는 주제로 함안의 역사와 문화를 아름답게 풀어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 해설사는 발표를 통해 욕불일의 유래와 및 사월 초파일의 의미를 설명하고, 조선시대 성리학과 불교가 공존하던 시대적 배경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특히 무진정이라는 아름다운 정자와 그곳에서 펼쳐지는 낙화놀이의 역사와 의미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청중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황복희 해설사는 ˝무진정 낙화놀이는 단순한 불꽃놀이가 아니라 함안 사람들의 삶과 문화가 담긴 소중한 축제다. 많은 사람들이 무진정 낙화놀이를 통해 함안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함안군은 2010년부터 문화관광해설을 무료로 운영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힘써왔다. 박물관, 고분군, 무진정 등 주요 관광지에 해설사 대기소를 설치하고 상시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설 지정 코스가 아니더라도 055-580-3413으로 연락하면 언제든지 해설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황복희 해설사의 수상은 함안군의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함안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함안을 방문하여 무진정 낙화놀이를 직접 체험하고, 황복희 해설사가 들려주는 함안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